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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

로스트아크 밸런스 패치 - 05.08(수) 밸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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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4.05.08(수) 로스트아크 밸런스 패치 상세 내용입니다.

 

브레이커 하향부터 스카 상향등 다양한 패치가 있었습니다. 

 

이번 밸런스 패치는 그래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가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캐릭터 밸런스 패치

 

버서커

 

스킬

  • 공통
    • 기본 공격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1.1% 증가하였습니다.

각인

  • '광기'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• 변경 : 분노 게이지가 항상 최대치로 유지되며, 폭주 시 어둠의 힘을 이용한 광기 상태가 된다. 광기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/8/18% 증가하고, 공격 및 이동속도가 15% 증가하며 받는 모든 피해가 72% 감소한다. 하지만, 광기 상태가 되는 순간 최대 생명력의 25%로 전환되며,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더라도 이를 초과할 수 없게 되고, 회복 효과는 40%만, 실드 효과는 25%만 적용된다. X 키를 통해 광기를 해제할 수 있으며 해제 즉시 최대 생명력의 25%를 회복하지만, 30초 동안 폭주를 할 수 없게 된다.

 

디스트로이어

 

스탯

  • 특화 스탯으로 인한 중력 가중 사용 시 피해량 증가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• 변경 : 0.5

스킬

  • 공통
    • 해방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2.6% 증가하였습니다.
아이덴티티
  • 중력 가중 모드
    • 중력 가중 모드 일반 공격 및 중력 충격의 PVE 시 피해량이 1.5% 감소하였습니다.
    • 볼텍스 그라비티
  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1.5% 감소하였습니다.

 

워로드

 

스킬

  • 공통
    • 일반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3.2% 증가하였습니다.

  • 버스트 캐넌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4.1% 증가하였습니다.

  • 차지 스팅거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4.1% 증가하였습니다.
  • 스피어 샷
    • '약점 포착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.0/47.2/54.8/62.4/70.0% 증가한다. 
      • 변경 :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.0/52.7/60.3/68.4/76.5% 증가한다.
  • 대쉬 어퍼 파이어
    • '약점 포착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.0/47.2/54.8/62.4/70.0% 증가한다. 
      • 변경 :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.0/52.7/60.3/68.4/76.5% 증가한다.
  • 카운터 스피어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2.1% 증가하였습니다.
    • '약점 포착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.0/47.2/54.8/62.4/70.0% 증가한다. 
      • 변경 :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.0/52.7/60.3/68.4/76.5% 증가한다.
  • 파이어 불릿
    • '강화된 일격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 적에게 주는 피해가 25.0/31.0/37.0/43.0/50.0% 증가된다.
      • 변경 :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.0/36.0/42.0/48.0/55.0% 증가된다.

각성기

  • 심판의 창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6.1% 증가하였습니다.
아이덴티티
  • 전장의 방패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5.1% 증가하였습니다.

 

홀리나이트

스킬

  • 신의 율법
    • 공격 범위가 30% 증가하였습니다.
    • '넓은 공격' 트라이포드 효과를 '강인함'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공격 범위가 30% 증가한다.
      • 변경 :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.

  • 신성한 보호
    • '빛의 서약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재사용 대기시간이 10.0초 증가하지만, 보호막이 해제될 때 자신의 최대 생명력 8.0%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시킨다.
      • 변경 : 재사용 대기시간이 6.0초 증가하지만, 보호막이 해제될 때 자신의 최대 생명력 8.0%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시킨다.
  • 신성검
    • '자세 잡기' 트라이포드 효과를 '재빠른 손놀림'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준비 동작이 10.0/12.0/14.0/16.0/18.0% 빨라진다.
      • 변경 : 공격 속도가 10.0/12.0/14.0/16.0/18.0% 빨라진다.
  • 심판의 빛 
    • 부위 파괴가 1레벨 추가되었으며, 이에 맞게 부위 파괴 발동 관련 스킬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.

 

슬레이어

스킬

  • 브루탈 임팩트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5.8% 증가하였습니다.

  • 볼케이노 이럽션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5.0% 증가하였습니다.
아이덴티티
  • 블러드러스트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3.3% 감소하였습니다.

창술사

각인
  • '절제'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• 기존 : 집중 스탠스를 사용할 수 없지만, 난무 스킬의 피해량이 20/30/40%, 듀얼 게이지 획득량이 50/75/100% 증가한다. 듀얼 게이지 소모 시 이동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감소한다.
    • 변경 : 집중 스탠스를 사용할 수 없지만, 난무 스킬의 피해량이 22/33/44%, 듀얼 게이지 획득량이 50/75/100% 증가한다. 듀얼 게이지 소모 시 이동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감소한다.

 

브레이커

스킬
  • 공통
    • 각성기 및 기본 공격을 포함한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1.5% 감소하였습니다.

각인

  • 수라의 길
    • '수라결' 기본 공격의 PVE 시 피해량이 10.8% 감소하였습니다.
    • '수라결' 기본 공격의 '마지막 타격' 피해량이 추가로 20% 감소하였습니다.

 

데빌헌터

스킬
  • 공통
    • 핸드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2.3% 증가하였습니다.
    • 샷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1.2% 증가하였습니다.
    • 라이플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1.2% 증가하였습니다.

 

블래스터

스킬
  • 고압열탄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4.8% 증가하였습니다
    • '응축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 1.0초간 차지하여 포탄을 발사한다. 재사용 대기시간이 6.0초 증가하지만 오버 차지 시 추가 장전하여 한 발의 포탄을 더 발사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55.0/63.0/72.0/81.0/90.0% 증가한다. 차지 실패 시에는 추가 포탄을 발사하지 않고, 피해량이 50.0% 공격 범위가 20.0% 감소한다.
      • 변경 : 1.0초간 차지하여 포탄을 발사한다. 재사용 대기시간이 9.0초 증가하지만 오버 차지 시 추가 장전하여 한 발의 포탄을 더 발사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80.0/90.0/100.0/110.0/120.0% 증가한다. 차지 실패 시에는 추가 포탄을 발사하지 않고, 피해량이 50.0% 공격 범위가 20.0% 감소한다.
  • 공중 폭격
    • PVE 시 피해량이 5.8% 증가하였습니다.

  • 미사일 폭격
    • PVP 시 피해량이 9.8% 감소하였습니다.
    • 'EMP 폭발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EMP 폭탄을 투하하여 치명타 피해가 100.0/115.0/130.0/145.0/160.0% 증가한다. 또한 더 이상 적중된 적을 공중에 띄우지 않지만, 적을 5.0초간 기절 시키고, 무력화 단계 [하] 가 부여된다.
      • 변경 : EMP 폭탄을 투하하여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40.0% 증가하고, 치명타 피해가 140.0/157.5/175.0/192.5/210.0% 증가한다. 또한 더 이상 적중된 적을 공중에 띄우지 않지만, 적을 5.0초간 기절 시키고, 무력화 단계 [하] 가 부여된다.
    • '원자 폭탄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 원자 폭탄을 투하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85.0/94.0/104.0/115.0/126.0% 증가한다.
      • 변경 : 원자 폭탄을 투하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5.0/116.0/127.0/138.0/150.0% 증가한다.

 

호크아이

스킬

  • 애로우 해일
    • '동료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회오리의 폭이 20.0% 증가하고, 실버 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 60.0/68.4/76.8/85.8/94.8% 증가한다.
      • 변경 : 회오리의 폭이 20.0% 증가하고, 실버 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.0/78.4/86.8/95.9/105.0% 증가한다.

  • 차징 샷
    • 차지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.
    • 카메라 연출이 추가되었습니다.
    • '동료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실버 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 60.0/68.4/76.8/85.8/94.8% 증가한다.
      • 변경 : 실버 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.0/78.4/86.8/95.9/105.0% 증가한다.

  • 회피 사격
    • '동료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실버 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 60.0/68.4/76.8/85.8/94.8% 증가한다.
      • 변경 : 실버 호크가 소환되어 있을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.0/78.4/86.8/95.9/105.0% 증가한다.

  • 호크 샷
    • '수리매'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치명타 적중률이 30.0/37.0/44.0/52.0/60.0% 증가한다.
      • 변경 : 치명타 적중률이 15.0/21.0/27.0/33.0/40.0% 증가하고, 치명타 피해량이 60.0% 증가한다.

 

각인

  • '두 번째 동료'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• 기존 : 실버호크 MK-II 를 소환하여 파티원의 이동속도가 추가로 4% 증가하며, 실버호크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/20/40%, 기본 공격 범위가 60% 및 소환 유지시간이 30/60/100% 증가한다.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및 폭풍의 날개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3/7/12% 증가한다. 추가로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2/5/10% 증가한다.
    • 변경 : 실버호크 MK-II 를 소환하여 파티원의 이동속도가 추가로 4% 증가하며, 실버호크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/20/40%, 기본 공격 범위가 60% 및 소환 유지시간이 30/60/100% 증가한다.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및 폭풍의 날개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4/8/15% 증가한다. 추가로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2/5/10% 증가한다.

 

스카우터

 

스킬

  • 공통
    • 기본 공격, 하이퍼 싱크 상태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2.7% 증가하였습니다.

각인

  • '진화의 유산'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• 기존 : 하이퍼 싱크 모드 중 싱크 스킬이 적중했을 시 피해량이 2/4/6%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하며 (최대 3중첩)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다른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.5초씩 감소한다. 또한 하이퍼 싱크 모드에 진입 시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하이퍼 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%를 돌려받는다.
    • 변경 : 하이퍼 싱크 모드 중 싱크 스킬이 적중했을 시 피해량이 6/12/21%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하며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다른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.5초씩 감소한다. 또한 하이퍼 싱크 모드에 진입 시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하이퍼 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%를 돌려받는다.

 

건슬링어

스킬

  • 공통
    • 핸드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4.5% 증가하였습니다.
    • 샷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3.5% 증가하였습니다.
    • 라이플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2.2% 증가하였습니다.

 

아르카나

각인

  • '황제의 칙령'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• 기존 : 카드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되고, 균형, 심판 카드가 재상, 제후 카드로 교체된다.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/30/40% 증가하며, 황제 카드의 피해량이 0/30/80% 증가한다.
    • 변경 : 카드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되고, 균형, 심판 카드가 재상, 제후 카드로 교체된다.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5/35/45% 증가하며, 황제 카드의 피해량이 0/30/80% 증가한다.

 

블레이드

아이덴티티

  • 블레이드 아츠
    • 블레이드 아츠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.
      • 기존 : 이동 속도가 10% 증가하고, 공격 속도가 10/15/20% 증가하며, 공격력이 10/20/30% 증가한다.
      • 변경 : 이동 속도가 10% 증가하고, 공격 속도가 10/15/20% 증가하며, 공격력이 8/16/24% 증가한다.

 

데모닉

 

스킬

  • 공통
    •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2.4% 증가하였습니다.
    • 블러드 매서커
      • PVE 시 피해량이 추가로 12.2% 증가하였습니다.

    • 리프 블로우
      • PVE 시 피해량이 추가로 4.2% 증가하였습니다.

각성기

  • 폴른 루인
    • PVE 시 피해량이 추가로 8% 증가하였습니다.

 

기상술사

스킬

  • 공통
    •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 4.6% 증가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이상 24.05.08(수) 로스트아크 밸런스 패치였습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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